주님, 아무 자격 없는 저를 어떠한 조건도 요구하지 않으시고 먼저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 주님께 받은 복을 하나하나 세어보면, 제 삶의 모든 것이 감사의 이유입니다. 저에게 주어진 모든 상황, 모든 환경, 모든 사람이 감사의 제목입니다. 하나님께서 저의 하나님이신 것이 참 다행입니다.
주님, 오늘 하루도 적극적으로 감사를 고백하며 살겠습니다. 감사가 넘치는 삶을 살겠습니다. 저를 구원하시고 저와 동행하시는 주님으로 인해 기뻐하겠습니다. 그렇게 오늘 하루도 주님의 뜻을 이루는 행복한 하루가 되게 해주시옵소서. 사랑하는 주님, 숨 쉬는 모든 순간마다 주님의 십자가 사랑을 기억하며 주님의 크신 사랑 안에 살아가게 하시고, 우리 가족, 저희 친구, 저의 이웃을 제 몸을 사랑하듯 사랑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.
주님, 더 좋은 집, 더 좋은 차, 더 좋은 옷, 더 멋진 외모에서 행복을 얻으려 했습니다. 이것들이 저를 행복하게 할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내려놓지 못했습니다. 주님, 더 이상 이것들을 집착하지 않겠습니다. 더 많은 것을 소유하려고 애쓰지 않겠습니다. 하나님만이 나를 만족하게 하심을 알기에 하나님 한 분으로 만족하면서 하나님께서 베푸신 모든 것에 감사하며 살겠습니다. 제 삶에 필요한 모든 필요를 하나님께서 채워주심을 알기에 욕심을 내려놓고 자족하는 마음으로 살겠습니다.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생각을 멈추겠습니다.
주님, 이 순간 제 곁에 있는 사람들을 사랑하며 살겠습니다. 지금 제가 하는 일을 즐기며 살겠습니다. 한 치 앞도 모르는 제가 막연한 내일에 대한 두려움으로 살지 않게 하시고, 오늘이 하나님께서 주신 마지막 날인 것처럼 최선을 다해 살아가게 해주시옵소서.
제 마음에 거룩한 소원을 품게 하신 주님, 저를 통해 이루어 가실 하나님의 일들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게 해주시옵소서. 저는 약하지만 제 안에 계신 주님이 크시기에, 저는 무능하지만 제 안에 계신 주님은 전능하시기에, 주님이 시작하신 일을 주님의 날까지 이루실 것을 확신합니다. 그러기에 주님, 제가 불안해하지 않겠습니다. 두려워하지 않겠습니다. 저의 모든 걸음을 인도하시는 주님을 신뢰하겠습니다. 믿음으로 생각하고 최선을 상상하고 긍정적으로 말하겠습니다.